본문 바로가기

데일리자기계발

웰빙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키자!

웰빙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키자!

웰빙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키자


과일, 채소 씻는 법을 익힌다.

웰빙을 위해서 앞에서 채소와 과일을 먹어야 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과일은 다음과 같이 관리를 합니다. 먼저, 큰 그릇에 냉수를 붓고 과일 주스와 굵은 소금을 한 수저씩을 넣고 5분 정도 두었다가 살살 문지르고 여기에 레몬즙을 조금 넣고 깨끗이 씻어내어 줍니다. 이번에는 냉수에 식초 한 수저를 타고 여기서 다시 씻습니다. 이때 한 컵의 물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같은 분량으로 희석하여 함께 넣어도 됩니다. 포도는 이렇게 씻고, 껍질을 얇은 복숭아 등은 이렇게 하면 안 됩니다. 남아있는 농약 제거를 위해서 깨끗한 스펀지나 수스펀지나 수세미로 문질러서 제거합니다. 껍질을 제거하면 식이섬유와 다른 영양분이 소실됩니다. 유기농 세제를 사용하여 세척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철분과 항산화제가 많고, 바나나 두개는 우유 한잔에 해당하는 단백질과 칼륨 B6이 있습니다. 사과는 퀘서틴이 많아 폐 세포를 확장하여 호흡을 돕고 섬유질은 배변을 돕고 중금속을 제거해 줍니다. 파인애플 파파야 바나나는 효소가 많아서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두유를 먹을 때 사과나 바나나를 함께 먹으면 소화가 잘 됩니다. 배 바나나 자몽은 칼륨이 많아 심장에 좋고, 빌리베리 빌베리 복분자는 혈관 확장과 눈에 좋습니다. 오렌지나 귤은 소화를 방해하므로 위장 장애자는 금물입니다. 신선초에 있는 셀레니움은 항산화 능력이 비타민C보다 200배나 높습니다. 버섯은 암세포를 공격하는 베타글루칸, 마늘은 혈압을 낮추는 알리신, 양배추와 무우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있습니다. 당근은 피로를줄이고 항산화 능력이 뛰어 납니다. 여러 가지 과일이나 채소를 먹기 어렵다면 종합 비타민을 필요할 때마다 잘 챙겨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담백한 음식을 먹는다.

담백한 음식을 먹으면 혈액이 맑고 기름진 음식은 혈액도 기름집니다. 설거지할 때 잘 씻기지 않는 기름 범벅의 음식은 인체에서 분해가 안 되어 혈액이 굳어지고 장기 주변에 그림이 낀다고 보시면 됩니다. 육식문화에서 독주를 마시는 것은 이 기름을 제거하고, 채식문화에서 음식에 지방이 거의 없으므로 약주를 마십니다. 돼지(38℃)는 사람(36.5℃)보다 체온이 높아, 돼지고기는 인체에서 분해가 잘 안 돼서, 혈관을 막고 동맥경화를 빠르게 진행 시킵니다. 빨간색 소고기에는 철분 성분이 많아서 암 세포 성장을 촉진합니다. 육류를 먹을 때 야채를 곁들여서 먹고, 수육을 해서 먹은 것은 건강을 고려해서입니다. 


이와는 달리조류 기름은 상온에서 굳지 않습니다. 기러기가 수 만리 창공을 며칠씩 날아갈 때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어류도 체온(10~20℃)이 낮아서 인체에서 피를 묽게 하고 혈전을 녹이는 역할을 합니다. 수술하고 나서 염소나 개고기 오리고기를 먹고 건강이 좋아지는 것도 불포화 지방이 있기 때문입니다. O형 혈액형은 위산이 풍부해서 아무 고기나 소화 잘 되고 다른 혈액형은 오리 비둘기 염소 사슴 말고기가 소화가 잘 되어서 속이 편하게 해줍니다. 


가공식품은 줄인다.

정제염은 짠맛을 내는 염화나트륨이 주성분이고 미네랄은 없습니다. 미네랄은 천일염이나 죽염 속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일염을 구워서 불순물을 제거한 것이 죽염입니다. 화학 조미료는 인체 생리에 부적합한 화학 물질들입니다. 통조림이나 캔 음료는 부패방지를 목적으로 방부제가 첨가되고 깡통 속의 아연이 내용물에 침전되어 있습니다. 가공슥품에 들어있는 쇼트닝 오일은 식용유에 수소를 첨가하여 장기간 보관이 되지만 형랙 농도를 높여 몸에서 배출이 잘 안 됩니다. 인스턴트 주스,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속의 설탕은 흡수 과정에서 칼슘을 과다 배출합니다. 튀긴 음식 마요네즈 마가린은 성인병을 유발하는 식품입니다. 암 백혈병 자궁물혹 등이 나이에 상관없이 발병하는 것은 인스턴트 성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의 대변은 잘 썩지 않고, 가정에서 버린 육류 찌꺼기로 배수관이 막힐 만큼 우리가 먹는 음식이 자연에서 너무 멀어져 있습니다.

참고 포스팅

감기에 대한 고찰